티스토리 뷰

효능 효과/차

옥수수차의 효과 및 효능

북마크 오션 2022. 7. 11. 17:02









은은하게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옥수수차는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이 좋지요.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 옥수수차이지만 혹시 알레르기나 부작용이 있는 것입니까. 만드는 방법도 찬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옥수수차의 당질과 효과, 효능도 함께 전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옥수수차란?

     은은하게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옥수수차는 국내에서는 아직 차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웃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마시고 있으며, 국내에서 말하는 녹차와 마찬가지로 혀에 익숙한 차이기도 합니다. 그런 미용대국인 한국이 즐겨 마시는 옥수수차는 읽고 글씨처럼 원료가 되는 옥수수 열매를 건조시켜 볶아 차로 만들어 마십니다. 옥수수차라고 보고 들으면 콘 알갱이가 들어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는 분도 있지만, 일반적인 차처럼 분말 모양을 하고 있는 차이기 때문에 넓은 세대에서 즐길 수 있는 차가 됩니다. 또 열매가 아닌 옥수수 수염을 끓여 마시는 수염차도 있습니다.

     

    a. 옥수수차는 어떤 맛입니까?

     옥수수차는 지명도가 낮기 때문에 어떤 맛인지 검토할 수 없다는 분도 많지만 옥수수차의 맛은 핫해도 아이스에서도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무난한 맛입니다. 깊은 맛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차에 질려 버린 분들에게도 추천하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차가 친숙한 한국에서는 음식점에도 놓여 있을 정도로 경우에 따라서는 국내에서 전개하고 있는 한식당에서도 이 옥수수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b. 수고할 필요 없어요! 찬물로 옥수수차

     국내에서는 아직 특수한 차라고 하는 부류의 옥수수차이지만, 막상 마시고 싶을 때 만드는 방법이 귀찮지 않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옥수수차는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찬물로 만들 수 있는 것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찬물이면 평소와 마찬가지로 상비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옥수수차를 냉장고에 둘 수 있어요. 다만 찬물이 나오는 경우는 녹차와 마찬가지로 싱거운 느낌이에요.

     

    2. 옥수수차의 효과와 효능은? 당질도 궁금해요.

     한국이 발상이어서 더욱 상음하고 있다면 어떤 효과와 효능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죠. 옥수수차가 이만큼 마시는 이유는 역시 여성에게 기쁜 효과와 효능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a.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아름다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옥수수차에 함유된 베타카로텐 등의 영양소가 작용하여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활성산소가 생성되면 주름이나 예감, 처짐 등 노화피부를 가속화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산화를 막는 성분을 함유한 옥수수차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며 피부미용에 큰 힘이 됩니다.

     

    b. 비타민 E로 냉증 예방 및 완화

     옥수수차에 함유된 비타민E는 혈관을 넓혀 혈류를 양호하게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몸속까지 혈류가 잘 전달되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냉증 예방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c. 옥수수차의 당질량은 미량입니다

     당질 제한을 하고 있는 분이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옥수수차의 당질인데, 시판 옥수수차에 포함된 당질은 100ml 당 0. 2g 정도로 매우 미량입니다. 옥수수차의 당질은 적은 양밖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당질을 가급적 억제하고 싶은 분에게는 좋을지도 모릅니다.

     

    3. 옥수수차의 알레르기나 부작용에 대해서요.

     옥수수차의 매력은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도 들 수 있습니다. 논카페인이라면 임신 중이신 분이나 어린 아이도 마실 수 있지만 원래 원료는 옥수수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마시는 것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옥수수차에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마시면 이뇨작용이 작용합니다. 특히 야간에는 주의하고 마신 후 화장실에 가거나 양을 절약하여 즐기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옥수수차 만드는 법입니다.

     수제 지향의 분이나 시판 제품은 무엇이 들어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무섭다고 하시는 분은 옥수수차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수수 차를 만들 때 필요한 것은 옥수수 한 병과 물 1200ml 뿐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매우 심플하고 준비한 옥수수 열매를 심에서 떼어내, 100℃로 설정한 오븐에서 2시간 반 정도 가열해 갑니다. 천천히 오븐에 가열해 가면 조만간 옥수수 표면에 구이가 붙기 때문에 고소하고 좋은 향기가 풍기면 오븐에서 꺼냅니다. 다음으로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면 구운 옥수수와 수염을 투입하고 4~5분 정도 끓이면 완성입니다. 마실 때 방해가 되기 때문에 미세한 입자와 수염은 제대로 깨끗이 제거한 후 즐겨주세요. 라는 설명을 해놓고도 역시 귀찮기 때문에 저는 시판 티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국내산 옥수수차(3g×12봉지)가 맛있습니다.

     

    5. 옥수수차로 맛있게 건강한 몸만들세요

    옥수수차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아직 국내인에게는 지명도가 낮은 차이지만, 색다른 것을 마시고 싶은 분은 꼭 옥수수차를 시도해 보십시오. 한숨 돌릴 때나 식사 중 등 어떤 장면에나 어울리는 옥수수차는 원기를 만드는 음료이기도 하기 때문에 일상 속에서 능숙하게 옥수수차를 섭취해 나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