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털에는 피부 보호와 체온 유지 등 자신을 보호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털이 나오는 꿈은 당신이 무의식 중에 마음 속으로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려 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 그때의 털 색깔이 어두울수록 무의식 중에 싸우고 있는 존재가 강대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떤 색깔의 털이었는지도 중요하고요밝은 색의 털이 나는 꿈을 꾸면 당신이 안고 있는 불만이 해소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털이 나오는 꿈은 그 털의 색이 어두운 색인지 밝은 실인지를 잘 관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꿈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그럼 여기에서 꿈의 상황이나 등장인물마다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 목차 -

     

    1. 털을 깎는 꿈

    쓸데 없는 털을 깎는 꿈이라면 여성의 경우 여성적인 매력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변신을 원하는 마음이 표현됩니다. 남자가 면도 하는 꿈을 꾸면 무엇에 대해서 소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눈썹을 깎는 것은 트러블에 휘말리는 등 운기침체를 암시하지만 깔끔하게 깎은 눈썹은 차분한 환경과 마음의 안정을 나타냅니다. 팔과 다리털을 깎는 것은 또래 이성에 대한 강한 욕망을 억제하고 있는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자신의 머리카락을 깎는 인상이 좋은 꿈은 깨달음을 얻어 무의 경지에 이른다는 의미와, 손대지 않았던 문제를 심기일전 해결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2. 털이 깊게 자라는 꿈

    털이 깊게 패이거나 자라는 꿈은 남성이라면 생명력 향상이나 재력,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이나 매력을 암시합니다. 전신이 털로 덮이는 경우는 보다 의미가 강조되어 일운연애운 양호, 성과를 얻는 것이 가능한 충실기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해서 성공 가능할 때에요. 여성이 꾼 꿈의 경우는 쓸데 없는 고민을 가지고 있거나 여성으로서의 매력에 자신을 가질 수 없는 것이나 여성다움을 잃는 것에의 불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성적인 성격이나 행동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3. 발바닥에 털이 나는 꿈

     발바닥에 털이 나는 꿈은 발바닥이 지면에 접촉하면 상징되는 사항에 거부감이 있다는 방어적인 심층심리의 표현입니다. 발을 땅에 붙이고 있다는 상징에는 삶의 터전이 되는 기초나 토대, 재산, 일, 행동력 등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현실적인 사물의 사고방식이나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력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 털이 나지 말아야 할 부분인 발바닥에 활력과 생명에너지를 나타내는 털이 부자연스럽게 나 있는 것은 건실한 삶과 준비된 길을 따라 살아가는데 거부감을 주며, 비현실적인 생각과 안티안정 지향, 자유를 선호하는 욕망이 나타나 있습니다. 

     

    4. 얼굴에 털이 나는 꿈

    얼굴에 털이 나는 꿈이 보여주는 사항은 현재 내가 주위에 주고 있는 인상의 상징입니다. 털이 나 있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다면, 일상 케어가 부족한 것이나 콤플렉스가 되고 있는 것을 어떻게든 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다는 표현입니다. 인간관계가 불안할 때에도 자주 꾸는 꿈입니다. 너무 피곤한 나머지 일상 낭비 모발 케어를 게을리하고 있어, 무언가의 실수로 부끄러움을 느낄지도 모릅니다. 대인관계에서 느끼는 콤플렉스는 과감한 이미지 체인을 해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호전될 암시입니다. 얼굴에 나 있는 털은 앞으로 닦으면 자랄 것 같은 장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